티스토리 뷰

형사사건

유사강간죄 처벌 변호사 조언

로우파트너 2019. 7. 23. 16:37

<유사강간죄 처벌 변호사 조언>

 

 

 

 

시대가 바뀌어가면서 기존 범죄유형도 계속해서 바뀌어 가고 있기에 특정범죄의 유형마다 좀 더 세분화시켜서 처벌을 할 수 있도록 법률개정의 필요성이 요구되고는 합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새로 만들어진 처벌조항이 유사강간죄이지요. 강간죄와 강제추행죄 사이에서 어떠한 법률적용이 옳은가의 고민 끝에 만들어진 신설조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처벌수위를 감안한다면 강간죄에 많이 기울어져 있지요.

 

 

 

 

 

 

유사강간죄는 유사성행위로 사람을 간음한자를 처벌하는 조항으로서 그 처벌수위가 2년 이상의 징역형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범죄를 저지른 자라면 자신이 원칙적으로 구속을 당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겠지요. 만약 자신의 범죄혐의가 억울하다는 사정을 밝혀내거나 피해자로부터 사죄를 받는 등 선처의 조건을 충분히 충족해야만 각종 불상사를 예방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술기운에, 상대방의 의사를 오해하여, 자신의 욕망을 채우고자 하는 마음에 유사강간죄는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처벌을 받는 것이 두려워 변호사를 선임하고자 도움을 청하는 분들도 항상 존재하지요. 최근에는 인터넷의 발달로 누구나 자신이 끔찍한 형벌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기에 더욱 두려운 마음이 증폭되어 간절한 마음으로 유사강간죄 처벌 관련해 변호업무를 맡기고자 변호사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변호사가 유사강간죄 처벌을 변호하는 과정에는 다양한 법률쟁점을 검토하게 됩니다. 우선 이 사건 범행이 폭행 협박을 통해 이루어진 범죄인지 법률적 평가를 내리게 되지요. 이 과정에서 무죄의 가능성이 있다고 점쳐진다면 피해자의 주장이 모순점이 있다는 사실을 밝혀내면서 다양한 법리주장을 통해 범죄혐의를 벗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에 반해 유사강간죄 처벌을 피하기 어려운 범죄사실이 명확한 경우라면 변호사는 변호의 방법을 달리할 것입니다. 우선 피해자에게 용서를 구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제반사정을 고려하면 비록 죄를 지은 사실은 분명하나 가해자에게 선처의 필요성이 다분하다는 점을 소명하는 방향으로 변호업무를 진행하지요. 다른 이들과 달리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다시 태어날 가능성이 높고 평생을 반성하며 올바르게 살아갈 수 있다는 점을 증명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유죄인정에도 불구하고 유사강간죄 처벌을 가장 낮추는 일에 성공할 수 있겠지요. 변호사는 이처럼 각자가 처한 다채로운 사정에 따라 다양한 쟁점을 확인하고 지금 현재 불이익을 낮출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들을 제시해드릴 것입니다. 물론 이 과정에 당사자의 협조는 반드시 필요하지요. 사건을 맡겨놓고 스스로가 열심히 노력하지 않는다면 분명 결과는 부정적일 수밖에 없을 겁니다.

 

 

 

 

 

 

형벌을 가하는 다양한 범죄유형 중에서도 유사강간죄 처벌은 불이익이 매우 큰 편에 속합니다. 신상정보가 공개될 수 있고 취업도 제한되는 보안처분이 가해질 수 있기에 단순히 구속이라는 형벌만을 걱정할 것이 아니죠. 또한 사건이 발생한 직후에 범죄혐의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외부에 유출될 경우 가해지는 2차 피해도 두려운 점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유사강간죄 처벌을 받을 위기에 빠진 분이라면 누구나 변호사에게 변호업무를 맡기면서 최대한 은밀하게 사건이 진행되고 최선의 결과가 나오길 기대하고는 합니다. 이 과정에서 문제가 없으려면 아무래도 변호인의 역량이 최우선적일 수밖에 없는데요. 성범죄센터를 운영하며 해당 분야에 집중하고 있는 로펌 세웅은 다양한 노하우를 축적한 관록 있는 로펌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위기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드리도록 할 테니 문의사항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